Home > 컨설턴트 > Nterway USA
  • 엔터웨이의 총괄 운영을 맡고 있는 박운영 컨설턴트는 '인재 전쟁'의 시대에 고객사의 인재 갈증 현상을 해소해 주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엔터웨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고 경영자의 추진력이 강하며 시장 소비자들의 반응이 빠른 한국 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으로 대응해 고급 맞춤형 인재를 즉시 추천할 수 있는 시스템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이 그의 주 업무입니다.

    헤드헌팅 실무에서는 마케팅, 광고, 홍보 분야의 임원급 인재 추천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추천해 기업 내 갈등 구조를 최소화하는데도 주력하고 있으며 MBTI, 스트롱 직업 흥미도 조사 등 다양한 후보자 진단 도구를 현업에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국 최초의 국제 공인 커리어 컨설턴트 자격(GCDF)을 바탕으로 1500회 이상 경력컨설팅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미디어 칼럼 기고, 방송 패널 활동, 기업 및 대학 출강 등의 활동도 전개 중에 있습니다.

    주요 경력 사항으로는
    24시간 뉴스 공급 통신사인 연합뉴스 경제부에서 7년간 자동차, 중공업, 의류, 전자, IT, 컨설팅, 유화, 호텔 업종 등을 섭렵하면서 수건의 특종을 올린 민완기자로 활약하였으며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 총 협회를 맡으면서 재계팀장을 지냈었고 외환위기 이후 외국기업 전담기자로도 성가를 높였습니다. 또한 19개국 50여 개 도시를 취재차 방문, 글로벌 감각도 키웠습니다.

    주요 학력 사항은
    서울대 독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 외국어교육과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엔터웨이 재직기간 중 미국 위스컨신대(매디슨 소재) 경력개발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기도 하였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