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MAGAZINE > 헤드헌터칼럼
엔터웨이 컨설턴트가 전해드리는 Special Column입니다.
[유석원 컨설턴트] 미국에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직업들
2012-06-28
최근 미국의 한 기관에서 2006년부터 2016년까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직업을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조사 결과를 보면 직업의 절반 이상이 Health Care관련 산업에 속해 있었고 Hospitality와 Retail..
[백경순 컨설턴트] 헤드헌터의 길을 걸으면서...
2012-06-14
그 동안의 헤드헌터 경험을 통해서 배운 필자의 소고(小考)를 간략히 적고자 한다.직종마다 쉬운 일은 없다. 특히 사람을 다루는 직종은 특히 그렇다. 헤드헌터(Headhunter)는 우수한 인재(이하 "후보자"..
[이윤정 컨설턴트] 회사가 붙잡는 인재
2012-05-31
90년대 금융위기를 거치면서 회사의 직원들에 대한 로열티도, 직장인의 회사에 대한 로열티도 모두 사라졌다. 언제든 회사가 어려우면 명예퇴직의 대상일 될 수 있다는 것과, 처우가 조금 나은 곳에서 스카우..
[홍병문 컨설턴트] 내 앞에 꿀통!
2012-05-17
필자는 항상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관계를 찾아 관계를 조화롭게 맺어주는 일을 하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타인과의 관계에서 더불어 지내고 그 관계에서 새로움을 추구한다. 필자 역시도 보다 창조적이고 무..
[김기경 컨설턴트] “평생직장”에서 “평생직업”으로
2012-05-03
평생직장의 씁쓸한 퇴장과거, 우리 아버지 시대까지만 해도 “평생 일을 할 수 있는 직장”에 다니는 것을 최고의 미덕으로 생각해 왔으며 그런 기업을 최고의 기업으로 생각해 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김미영 컨설턴트] 누구나 슈퍼스타K가 될 수는 없다
2012-04-19
바야흐로 오디션 광풍의 시대이다. "슈퍼스타K"를 시작으로 "위대한 탄생", "코리아갓탤런트", "기적의 오디션" 등 케이블 TV나 공중파를 가리지 않고 크고 작은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이 쏟아지고 있다..
[이윤정 컨설턴트] 외국어만 잘하면 글로벌 인재?
2012-04-05
국내 한 대기업이 글로벌화를 지향하며 외국인 임원을 대거 기용했던 때가 있었다. 그런데 몇 년 후, 내부 커뮤니케이션 부재 등의 문제로 부적절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결국 영입했던 외국인 임원은 회..
[임영희 컨설턴트] 생활에서의 행복
2012-03-22
우리는 생명이 만들어진 그 순간부터 항상 타인과 함께 더불어 살게 된다.태아일 때는 어머니와, 태어나서는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의사와 간호사들,어린 시절과 학창시절엔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함께……이렇게 ..
[김기경 컨설턴트] 재(財)테크 보다 직(職)테크
2012-03-08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낯설었던 재테크 [재(財), technology], 즉, 재무테크놀로지는 기업이나 개인들이 "금융거래에 있어 자금운용, 투자, 조달 등에 전문적인 테크닉을 사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일"을 줄..
[정승현 컨설턴트] 반성문
2012-02-23
내 나이 어느덧 불혹을 넘어, 지천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나는 과연 무엇을 하였는가…무엇을 남겼고, 무엇을 잃었는가…필자는 진심 어린 마음으로 반성문을 써보고자 한다.어려선 부모님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