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MAGAZINE > 헤드헌터칼럼
엔터웨이 컨설턴트가 전해드리는 Special Column입니다.
[정돈희 컨설턴트] 변화, 그 두려움과 설렘
2014-02-07
첫 해외 출장을 갔을 때 20인치 기내용 캐리어가 터질 것 같았던 기억이 납니다. 가방의 부피가 저의 두려움의 크기였겠죠. 동행하는 선배와 상사의 얼굴이 스쳐지나갈 때마다, 필요한 물건들은 마치 살림살..
[오지철 컨설턴트] 긍정의 힘을 믿어보자
2014-02-06
헤드헌터로 직장인들의 이직을 돕는 필자는 이직을 하려고 하는 지원자에게 면접 시 긍정적인 생각을 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이것은 사실 일전에 읽었던 책인 “꿈꾸는 다락방”의 내용을 나름 업무에 실천해 보..
[이우진 컨설턴트] 우리는 재즈처럼 대화하고 있는가?
2014-01-16
친구들과 재즈 콘서트에 갈 기회가 있었다. 재즈하면 거창하고 지루하게 생각될 것 같았지만 거리에 가득한 흰 눈과 한겨울의 차디찬 시려움을 끈적한 재즈를 들으며 풀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다. 역..
[김경수 컨설턴트] 신년사
2014-01-02
갑오년을 맞이하여, 임직원 여러분과 우리 고객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오늘로 새해를 맞습니다.허나 계절은 아직도 겨울의 절정을 달리고 있습니다.바람은 냉기를 머금어 아직 우리..
[김진원 컨설턴트] 목표 그리고 메모
2013-12-19
얼마 전 주니어 포지션을 진행하면서 후보자와 미팅 중 목표에 대해 묻자 임기응변도 없이 단 한마디도 못하고 눈만 깜빡이는 후보자를 보며 답답함을 느꼈던 적이 있다.5년 후 어떤 모습의 내가 있을까? 목..
[김기경 컨설턴트] 인재를 놓치는 기업! 과연 꼭 나쁜 기업일까?
2013-12-05
기업에서는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매년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매년 진행되는 정기공채(상반기/하반기, 신입/경력)를 바탕으로 정기공채로 충원하지 못한 인원 보충을 위한 수시공채, ..
[안소윤 컨설턴트]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퍼스널 브랜드 Jump Up! 전략
2013-11-21
기업의 마케팅 핵심이슈는 단연 “브랜드”다. 7, 80년대 우리나라 기업들은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다. 그러나 지금은 브랜드 경쟁력이 곧 사업의 성패로 이어지는 만큼 어떠한 ..
[박서연 컨설턴트] Success Story를 만들어라
2013-11-07
경력사항에 대한 인터뷰시 구체적인 내용을 스스로 이야기 하라.TV 프로그램 토크쇼에서 진행자들이 게스트와 Talk를 진행하는 장면을 본 적이 있었다. 유명 MC가 게스트에게 이런 저런 질문을 ..
[김규빈 컨설턴트] 사회 초년생에게 찾아온 이직의 유혹, 독 vs 약?
2013-10-24
늦은 일요일 오후, 출근 걱정으로 나도 모르게 마음이 답답하고 우울해지기 시작한다면, 일이 적성에 맞지 않아 하루 종일 멍하니 앉아서 퇴근 시간만 기다리고 있다면, 회사의 소모품으로 하루하루 소비되고 ..
[김성은 컨설턴트] SNS시대의 평판관리
2013-10-10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붐이 일었었다. 누구나 자기만의 미니홈피 하나쯤은 갖고 있었으며, 개인의 관심사나 사는 이야기들을 사진과 함께 올리곤 했다. Diary라는 일기장 섹션도 있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