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MAGAZINE > 헤드헌터칼럼
엔터웨이 컨설턴트가 전해드리는 Special Column입니다.
[은윤진 컨설턴트] 성공적인 경력관리의 Key! 선택과 집중
2013-09-26
국내 최고의 명문대 졸업, 업계 Top기업 출신의 프로필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자신의 가치를 그만큼 인정받기 어려운 가장 치명적인 오류가 바로 잦은 이직 경력이다.사람들이 직장을 옮기려고 할 때 주로 어떠..
[이승준 컨설턴트] 여의도 증권맨들이여...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자
2013-09-05
금융기관은 다른 산업과 비교해볼 때 안정적이고 높은 급여로 인해 취업을 원하는 대학 졸업자에게는 최고의 직장이라는 인식이 오랜 기간 이어져 왔다. 그러나, 1997년 IMF 외환위기 때 기업 대상 대출..
[이우진 컨설턴트] 올바른 직업의 선택기준에 대한 단상 : 나는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2013-08-22
극작가 버나드 쇼의 묘비에는 다음과 같은 약간 우스꽝스러운 글귀가 있다."I knew if I stayed around long enough, something like this would happen"한국어로 직역하면 "우물쭈물하다가 내 이럴 줄 알..
[김경탁 컨설턴트] 이직, 인터뷰에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어필하라!
2013-08-08
필자는 헤드헌터로서 기업에서 원하는 후보자를 추천해야 할 때 가끔 딜레마에 빠질 때가 있다. 이력상으로 훌륭하고 이직이 적은 후보자일 경우 서류 심사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데 인터뷰에서 탈락하는 경우가..
[김현정 컨설턴트] 선택의 순간 1%에 귀 기울이기
2013-07-25
우리는 늘 매 순간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다. 점심 메뉴를 고르는 사소한 선택부터 인생을 함께해나갈 배우자의 선택, 직업의 선택까지 한 번쯤은 누구나 어느 선택에 있어 후회가 동반된 경험이 있다. 본인..
[정진수 컨설턴트] 진로를 결정할 때의 고려 조건
2013-07-11
며칠 전 이른 아침 사무실에 전화가 온 것을 대신 받았다. “이번에 입사 예정인 사람인데요, 제가 기계공학을 전공했는데, 이번에 **백화점에 영업관리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유통업이 연차가 되고 경력이..
[서종훈 컨설턴트] 평판 조회의 시대
2013-06-27
바야흐로 평판 조회의 시대이다. 얼마 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유명인들의 학력 위조 사건을 통해 이 시대의 학력 지상주의와 허술한 인재 등용 프로세스가 드러나게 되었다.필자는 작년 K라는 중소기업의 ..
[이우진 컨설턴트] 자기 자신 인식하기
2013-06-13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곱 가지 습관”같은 자기계발서도 읽어보고, 매년 연말이면 새로운 다이어리를 구입해서 새로운 마음으로 일기도 써본다. 그뿐이랴..
[이재은 컨설턴트] 명절 전 후 이직을 고려한다면…
2012-09-06
즐거운 명절. 가족 친지들이 모이면 언제나 정치•경제 이야기로 시작되지만 이내 누구의 연봉이 얼마라느니, 주식으로 얼마를 벌었다느니 등의 이야기로 자신의 존재가 한 없이 작아지는 경험을 하게..
[윤상호 컨설턴트] 장기적 커리어 개발 기회를 찾아라
2012-08-23
삼성그룹의 고 이병철회장 시절에 사장단 회의에서 이병철 회장이 "필요한 인재는 연봉을 얼마를 주고라도 데려오라"는 지시를 하니까 그 회의에 참석했던 사장 한 사람이 "예, 제 연봉만큼 주더라도 데려오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