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MAGAZINE > 헤드헌터칼럼
엔터웨이 컨설턴트가 전해드리는 Special Column입니다.
[박운영 컨설턴트] '일과 삶' 균형을 잡아라
2008-08-14
둘 다 서울에서 직장을 갖고 있는 J씨 부부는 경기도 양평에서 산다. 4년 전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일가족이 전원 생활을 택했다. 필자의 삶과는 너무 다른 선택을 한 것이 신기해서 찾아가봤다. J씨는 ..
[박운영 컨설턴트] 이직이 능사가 아니다
2008-01-10
20대 후반의 A씨는 새로 부임한 상사와의 ‘성격 차이’로 이직을 고민중이다. 식품 회사 영업부 4년차인 그는 유럽산 식자재를 호텔, 백화점, 할인매장에 판매하고 있다. “저는 입사 후 매년 사내 최고..
[박운영 컨설턴트] 궁합 맞는 직장
2007-07-19
경력 상담을 하다 보면 점집에서 흘러나올법한 말을 듣는 경우가 많다. “아니 어떻게 아셨어요? 점쟁이처럼 알아맞히시네요”, “어머, 소름이 돋네요. 요즘의 제 고민을 털어놓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족집게마..
[박운영 컨설턴트] 밀려난 이들에게
2007-01-04
엔터웨이 칼럼을 사랑해주시는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엔터웨이에서 업무 총괄을 맡고 있는 사람으로서 독자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저희 ㈜엔터웨이파트너스는 한국 헤..
[박운영 컨설턴트] 대한민국 대표 서치펌 엔터웨이의 다짐
2005-12-08
엔터웨이를 사랑하는 기업 고객 및 개인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한 해를 마감해야 하는 12월이 됐습니다. 모두들 느끼시겠지만 참으로 빠른 것이 시간인 듯 합니다. 서울 삼성동의 조그만 오피스..
[박운영 컨설턴트] 경력 공백은 재취업 걸림돌
2005-06-14
공무원 시험 준비로 생긴 공백 재취업 걸림돌 “공무원 시험 준비에 1년을 투자했으나 결국 좋은 결과를 보지 못해 고심 끝에 다시 민간 기업으로 가기로 마음을 먹었으나 기업 인사 담당자들은..
[박운영 컨설턴트] 직원 이직을 헤드헌터탓으로 돌리는 분들께
2005-05-30
"헤드헌터들때문에 직장 이동이 심해진 것 아닙니까?" 얼마전 국내 대학의 심리학과 전공 교수님들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시간이 있었습니다. 헤드헌팅산업과 커리어컨설팅 산업의 국내 현황에 대한 설명을 ..
[박운영 컨설턴트] 커리어 컨설팅의 힘
2005-05-18
"왜 자꾸 면접에서 떨어지는지 모르겠어요" "제 나이가 많아서 그런가요?"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을 상대로 진학, 진로, 재취업 등에 대한 커리어컨설팅을 하고 있는 필자에게 가끔 커리어컨설팅의 효용성..
[박운영 컨설턴트] 경력 개발 원하면, 종이 신문을 꼭 읽어라!
2005-04-26
인터넷 신문의 장점은 인정하지만, 사실 독자들에게 뉴스 편식을 하게 하는 큰 단점이 있다. 여러분의 경력 개발을 위해서라면, 종합 일간지와 경제지 기사를 손에 잡는 노력을 할 것을 제안한다. 뉴스..
[박운영 컨설턴트] <40대의 삶과 고민> - 재취업 및 창업 전략
2005-04-15
요즘 40대들은 이전의 어느 40대도 느껴보지 못한 혼란을 겪고 있다. 아직도 뭐든 다 해낼 것 같은 나이에 구조조정의 대상이 되는가 하면 남은 이들도 언제 직장을 떠나야 할지 몰라 전전긍긍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