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MAGAZINE > 헤드헌터칼럼
엔터웨이 컨설턴트가 전해드리는 Special Column입니다.
[신계숙 컨설턴트] 직업인의 건강한 냄새
2014-05-08
“아빠 손에서 냄새가 나는 것으로 보아 오늘도 돼지를 잡은 게 분명했다. 죽음을 떠올리게 하는 아주 퀴퀴한 냄새였다. 아빠 몸에서는 낮이고 밤이고 늘 그 냄새가 난다. 하지만 부엌에 있는 욕조에 들어가..
[신계숙 컨설턴트] 밥벌이의 지겨움
2012-01-27
어느 한 작가의 소설이 마음에 들면 나는 그 작가의 소설 전부를 읽는 경향이 있다. 더불어 그 작가의 신작을 애타게 기다리기까지 하는걸 보면 나는 아마도 그 작가 입장에서는 충성스런 고객 일듯 싶다. ..
[신계숙 컨설턴트] 노년의 준비
2009-11-12
인생의 중반기! 학창시절엔 까마득하게만 여겨졌던 시기였다. 그 시기에 접어 드니, ‘노년’이라는 말이 한 해가 다르게 바짝 다가옴을 느껴 긴장감을 가질 수 밖에 없게 된다. 얼마 전 경제지를 읽으면서 ..
[신계숙 컨설턴트] 비매품의 자서전
2008-10-09
지인 분 중에 중견기업체의 사장을 맡고 있는 분이 계시다. 가끔 저녁식사를 하면서 인생의 선배님으로 모시고 있는 분이다. 얼마 전, 그 분으로부터 제법 분량이 두툼한 책 한 권을 받았다. 제목도 없고,..
[신계숙 컨설턴트] 일희일비 (一喜一悲)
2007-05-10
요즘 주식형 펀드가 재테크의 대안으로 각광 받고 있는 듯하다. 은행 예금 이자가 물가 상승률을 밑돌고 그 동안 불패신화라고 까지 일컬어졌던 부동산 시장이 조정 받고 있는 시점에서 종합주가지수는 연일 ..
[신계숙 컨설턴트] RT (Relation Technology)를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
2006-01-19
FEEL SO GOOD척 맨지오니의 음악 제목이다. 출,퇴근시 혹은 주말에 짬을 내어 운동을 할 시 항시 음악을 끼고 있기에 종종 접하는 음악이다.. 어디 음악 제목 뿐이겠는가. 드라마나 CF, 흔히 ..
[신계숙 컨설턴트] 40대들이여 ! 꺾이지 말자….
2005-06-27
우연한 기회에 어느 유명 외국계 기업체의 한 임원이 쓴 ‘마흔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꽤 오랫동안 헤드헌팅 일을 하면서 수많은 대한민국 40대를 만나왔고 그들의 현실을 항상 가까이..
  •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