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MAGAZINE > 커리어닥터
박운영 대표, 엔터웨이 컨설턴트가 들려주는 재미있고 유익한 커리어 이야기
29 [박운영 대표] 해외취업 준비생, 부시 재선에 당혹
2004-11-08
해외 취업, 미국 편향에서 벗어나라부시 대통령의 재선 소식을 들으면서 저는 이 뉴스가 취업 시장에 미칠 영향을 생각했습니다. 특히 국내 경기 침체의 장기화 조짐의 여파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구직자들에게 어떤 작용을 할 것인지를 짚어보지 않을 수 없..
28 [박운영 대표] 40대 인재, 취업시장서 찬밥
2004-11-02
40대 우수 인재 “후회하고 또 후회” 40대 중반의 K씨. 서울지역 대학에서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누구나 알만한 대기업에서 15년간 일해온 재무 전문가인 그는 워낙 꼼꼼하고 성실한 분이었습니다. 그룹의 신규 사업 제안서는 반드시 K씨의 실무적인 검토를..
27 [박운영 대표] 워크숍 후 사내 갈등 심화
2004-10-27
가을, 직장인 워크숍 가는 계절 행정수도 위헌 파문으로 세상은 어수선하지만 하늘은 어찌 저리도 청명한지요. 다가온 미국대통령 선거의 결과가 우리 땅에 미칠 영향이 적지 않겠지만 대자연의 아름다운 변화 속에서 잠시 세상사를 잊어보기도 합니다. 갑자..
26 [박운영 대표] 직장인, 커트 실링의 혈투 본받기
2004-10-22
직장인, 스포츠 즐기지만 말고 배워라 박세리의 맨발 투혼, 히딩크의 용병술… 우리는 스포츠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웁니다. 특히 극적인 명승부나 전혀 예상하지 않은 결과를 낳은 경기를 접하고 느끼는 바가 많아집니다. 외환 위기 당시 박세리 선수가 양말을 벗..
25 [박운영 대표] SKY 이력서만 받겠다
2004-10-19
“비명문대가 고교등급제를 했다면?” 고교등급제가 사회적인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고교등급제라는 이슈가 사람들을 이렇게 흥분시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만 들여다보면 이번에 고교등급제로 문제가 된 대학들은 우리나라 안에서는 `명문 대학’으로 불리는 ..
24 [박운영 대표] 웰빙형 인맥관리 조찬모임 뜬다.
2004-10-15
나도 조찬 모임 만들어봐? 40대 초반의 C씨. 컨설팅 회사에서 기업전략 컨설턴트로 오래 일하다 2년 전 독립한 그는 하루 종일 바쁜 사람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상근 컨설턴트 2명을 둔 조그만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다 보니 프로젝트 수주 ..
23 [박운영 대표] 연봉 기재 이력서 유출 주의
2004-10-13
개인 신상 정보의 핵심 이력서 얼마전 정보통신 업계의 정보 유출 현상과 이공계 과학기술 엔지니어들의 전직 제한 문제에 대해 말씀 드린 적이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의 전직을 제한하는 정부의 입법 의지는 현재 과학기술 엔지니어들의 강력한 반발에 직면해 사회..
22 [박운영 대표] 전문경영인 떨고 있다
2004-10-08
“실적 평가의 시기, 잠이 오지 않는다” 바야흐로 실적 평가의 시기입니다. 직장인들에겐 머리가 슬슬 아파지는 때죠. 기획 부서에서는 내년도 사업계획을 짜느라 정신이 없겠지만 인사 부서에서는 부서별, 개인별 실적 평가를 통해 연말 인사에 반..
21 [박운영 대표] 연봉만 더주면 산업스파이 활동
2004-10-01
네티즌 여러분, 추석 연휴는 잘 쇠셨는지요? 고속철도 좌석 위 짐칸이 텅텅 비었다는 뉴스가 나올 정도로 이번 추석에는 고향 가는 보따리가 가벼웠다는 게 어디를 가더라도 화제가 되더군요. 이와 함께 이번 연휴 중 제 관심을 끈 뉴스는 '산업스파이&#..
20 [박운영 대표] 대한민국 장남들, 추석이 두렵다
2004-09-22
맏아들 녀석 기다리며 골목길 서성이던 아버지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이라는 낱말을 듣게 되면 생각나는 장면이 많지 않습니까? 고향을 떠나 서울에서 유학할 시절, 또 사회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직장인 초년병 시절에는 추석 맞이 귀향이 기다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