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MAGAZINE > 커리어팁
자기개발, 건강관리, 재테크 등 직장인들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알짜배기 정보들을 제공해드립니다.
1414 [리더십] 리더십에 대한 오해와 기초개념
2017-10-18
왜, 어떤 사람은 리더가 되는 것일까? 한 개인이 리더가 되는 과정 혹은 이유를 설명하는 연구들에서 생겨난 이론의 갈래는 세가지다. 첫번째는 특성이론Trait Theory, 두번째는 대사건이론 Great Event Theory, 마지막은 변화이론 Transformational Theory이다..
1413 [커뮤니케이션] 고위 임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팁 6가지
2017-10-11
임원급에서 진정으로 성공하려면 효과적인 소통이 관건이다. 강력한 소통 기술은 혼란을 줄임으로써 업무를 수월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대화를 촉진시키고 투명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결과적으로 협력 및 직원 생산성을 대폭 증진할 수 있다. 에섹스 파트너스(Ess..
1412 [직장생활] 연휴후유증, 이렇게 극복하세요!
2017-10-10
긴 연휴가 지나고 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연휴후유증인데요. 연휴가 즐거웠다면 더욱 심하게 다가오는 연휴후유증의 의미와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휴후유증이란?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연휴는 업무와 공부로 인해 ..
1411 [건강] 화를 다스리는 법
2017-09-27
낮 더위를 제외하고는 선선한 가을입니다~ 기분이 들쑥날쑥 오르락 내리락 싱숭생숭해지는 가을, 오늘은 커져만 가는 감정기복으로 별일 아닌 일에 화가 치밀어 오를 때 화를 다스리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알아보도록 할께요~ 화를 다스리는 10가지..
1410 [재테크] 왜 재테크를 해야 하는가?
2017-09-20
이 단순한 명제에 대해 자기의 주관과 생각 없이 시작하는 재테크는 나침판 없이 험한 바다위를 출항하는 것과 같을지도 모릅니다. 재테크의 목적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것입니다. 그 이상의 의미도 없으며, 그 이하의 의미도 없습니다. 물론 인생의 목적은 돈이 ..
1409 [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 잘하고 계신가요?
2017-09-13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의사소통이 잘 되어야 하는데요. 의사소통을 잘 못할 경우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신도 모르게 공포감을 느끼게 되고, 적응을 못해 회피하게 됩니다. 의사소통이 부족하다면 스스로 배우고 노력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의사소통에 대해..
1408 [직장생활] ‘아무 것’을 ‘모든 것’으로 바꾸는 고수의 잡업
2017-09-06
'업무'는 일 (業, 업)과 힘쓰기(務, 무)를 동반하는 행위입니다. 말 그대로 일에 힘쓰는 것이지요. 그런데 관건은 '일'보다는 '힘쓰기'인 듯합니다. '업무'와 사촌뻘인 여러 연관 단어들이 '무'를 유지하고 있잖아요. 근무, 기무, 노무, 격무, 사무,..
1407 [리더십] 변화관리에 성공한 CEO들의 4가지 비결
2017-08-30
기업의 변화관리를 위해 CEO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CEO의 리더십 자체가 조직의 특성이나 조직이 처한 상황등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무엇이라고 말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
1406 [건강] 척추건강을 지키는 바른 습관 5가지
2017-08-23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의 척추질환의 연령대별 환자 분포 통계에 따르면 2~30대의 척추질환 비율이 3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중년 뿐만아니라 젊은 사람의 척추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현대인들은 항상 운동 부족에 시달리고 바르지 않는 자세를 반..
1405 [직장생활] 직장상사가 좋아하는 능동적이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 4가지
2017-08-16
스티븐 코비의 '성공한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이라는 책에 보면 '능동적인 사람이 되어라' 가 있습니다. 스스로 무언가를 기획하고 이를 꾸준히 실천하는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하지만 우리가 직장,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능동적이기보단 수동적인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