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MAGAZINE > 언론보도자료
진정한 파트너쉽을 갖고 고객의 성공적인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국내 최초 미국내 지사설립 통한 진출
2015-01-08
‘화수분 경영’으로 질적, 양적 성장 이룰 것

이번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엔터웨이파트너스의 김경수 대표는 “엔터웨이파트너스는 많은 헤드헌팅회사들 중에서 인증사업 초기부터 선정됐고, 실사를 통해 이번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받은 것에 대해 대한민국 대표 헤드헌팅회사로 인정받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지만 우수기관에 인증돼도 적은 정부지원에 아쉬움을 표하며, 향후 공공기관, 공기업 등에 사업 참여시 혜택을 희망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엔터웨이파트너스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평가지표에 대해서도 아쉬움을 나타냈다. “평가지표가 헤드헌팅 회사와는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아 평가위원과 혼선을 빚었다. 향후 업무분야에 맞춰 세분화된 평가지표로 개선해야한다. 또한 평가지표에 대한 세심한 안내와 배려도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엔터웨이파트너스는 2011년 5월 미국 내의 한국지사, 상사의 채용지원과 한국계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미국지사를 국내 최초로 설립 및 운영 중에 있다.
또한 2013년 2월 엔터웨이파트너스에서 서비스하던 해외학력 및 경력조회서비스, 평판조회 서비스를 묶어 조직을 보강해 인재검증 전문 브랜드인 ‘엔터웨이 피플체크’를 런칭했다. 손쉬운 인재 평판 시스템인 ‘엔터웨이 피플체크’는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 및 결과 확인이 가능하고, 국내 및 해외 대학기관의 학력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모든 업무 프로세스가 전산화 돼있어 최적의 업무 효율성을 유지하며,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업무지원 전담부서 운영 및 변호사, 노무사, 회계사 등의 전문 역량을 가진 자문위원들도 보유하고 있다.
이런 엔터웨이파트너스의 강점들을 바탕으로 경기도외투기업협의회(GAFIC) 경영지원 8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등으로 결실을 맺었다.
엔터웨이파트너스는 2015년에도 불투명한 국내 경제상황 속에서 내실을 다지는 경영을 추구하면서도 ‘결국 답은 사람이다’는 철학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 대표는 “어렵고 힘든 상황을 돌파해내는 솔루션은 결국 사람이다. 기업의 사업 가치와 이익을 극대화해 낼 수 있는 핵심 인재의 수요는 기업이 존속하는 이상 없어질 수가 없는 것이다. 따라서 엔터웨이 파트너스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컨설턴트들과 최적화된 효율적 시스템을 베이스로 학력, 경력, 평판 등 조회 비즈니스에 있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고, 헤드헌팅 분야에 있어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낼 수 있는 마르지 않는 ‘화수분’이 되어 질적 양적 성장을 계속 이뤄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이인혁 차장, 동아일보 매거진에 헤드헌터에 대해 기고
다음글 믿을만한 우수 직업소개기관·직업정보사이트는 어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