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간으로 유혹하라!
이 책은 공간에 대한 특별한 관심에서 출발한다. 건축디자이너인 저자가 이야기하는 공간은 흔히 건축과 등치되는 공간만을 뜻하지 않는다. 수많은 것들로 채워진 도시 속에 놓여 있는 기업의 건물은 기업이 존재하는 공간(place)의 의미도 있지만 기업의 이미지를 마케팅 할 수 있는 공간(space)을 의미하기도 한다. 삶의 터전이 점점 더 좁아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것만큼 기업의 경영 환경 또한 각박해질 수밖에 없어서인지 마케팅의 영역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이 책 ≪스페이스 마케팅≫은 공간에 대한 색다른 발견과 함께 마케팅의 주요한 요소로서 공간이 갖는 특별한 힘을 일깨워주고 있다.
- 목차 -
머리말
1장 스페이스 마케팅이란
2장 스페이스 마케팅의 배경
3장 스페이스 마케팅을 이해하기 위해
4장 스페이스 마케팅 기초 단계
5장 스페이스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요소
6장 도시와 공간
7장 건축과 공간
정리글
문맥(Context) / 주제(Theme) / 형태(Shape) / 상호작용(Interaction) / 크기(Scale) / 보행(Walking) / 자연(Nature)
에필로그
[ 홍성용 저 | 삼성경제연구소 | 2007년 04월 | 15,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