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개인서비스 > 헤드헌팅(개인)
헤드헌팅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적합한 채용공고는 물론 헤드헌터를 검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치펌 소속 컨설턴트의 경우, 대부분 각자의 특화 된 분야가 있습니다. 때문에 IT 채용의뢰가 주로 있는 컨설턴트에게 의류 쪽 구직자가 이력서를 보내는 것은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또한, 이력서를 무작정 보내는것 보다 자신에게 알맞은 채용공고를 검색한 후 지원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이는 매일 자신에게 적합한 채용공고를 검색하여야 한다 는 불편함은 있으나, 자신의 소중한 이력서를 남용하지 않고 현재 진행 중인 채용 건에 대하여 적절한 시기에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채용으로 이루어질 확률 또한 높습니다.
대부분의 구직자들이 자신의 이력서를 제출하고 컨설턴트로부터 연락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컨설턴트들은 하루에도 수십 통의 이력서를 받기 때문에 매일 들어오는 모든 이력서를 확인하지 못할수도 있습 니다. 그러므로 진행되는 채용의뢰에 대해 연봉 등 궁금한 점이 있거나 자신의 이력이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 실 경우 해당 컨설턴트와 전화 상담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원하시는 컨설턴트 및 채용공고가 검색되었다면, 이제 이력서를 보내실 차례입니다. 대부분의 헤드헌팅 진행건의 경우 국문 이력서/자기소개서(경력소개서)와 영문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제출합니다. 또한 진행 건에 따라 다른 언어로 작성된 이력서를 제출하기도 합니다. 엔터웨이에 이력서를 제출하시려면 [이력서 등록]에서 개인 기본 정보를 작성하신 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력서나 경력소개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보내진 이력서가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이력서에 부합되는 채용 진행 건이 없을 경우 서치펌 인재보유 DB에 저장되게 됩니다. 이는 향후 적합한 채용 의뢰가 있을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이며, 이 과정에서 이력서는 철저히 보안이 유지됩니다.
검토된 이력서가 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담당 컨설턴트와 구직자의 1차 면담이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을 통해 컨설턴 트는 후보자가 의뢰사항과 연관성 및 적합성이 있는지를 분석합니다.
1차 컨설턴트 면접을 통해 선발된 최적의 후보자를 자체면접 결과표와 함께 의뢰사에 추천하며, 의뢰사에서는 서치펌 이 선발한 후보자에 대한 이력서를 검토하고 추천한 후보자 중 적합한 후보자와의 인터뷰 일정을 조정합니다.
채용에 필요한 의뢰사와 후보자와의 면접 과정으로 이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채용이 결정됩니다.
채용이 결정되면 출근일 및 기타 사항이 결정됩니다. 헤드헌팅 서비스의 경우 경력자의 채용 과정이므로, 출근일등은 인터뷰 과정에서 상호 조정하여 결정합니다. 따라서 전 직장에서 정리할 시기를 갖게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