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ABOUT US
엔터웨이소개
엔터웨이강점
인사말
비전
연혁
인재채용
오시는길
JOB OPENINGS
전체채용공고
국내채용공고
외국계채용공고
임원직채용공고
업종별채용공고
CONSULTANTS
Consultants
Nterway USA
MGT Support
Advisors
FOR CANDIDATES
헤드헌팅(개인)
이력서등록
내학력증명서비스
FOR EMPLOYERS
헤드헌팅(기업)
구인의뢰서작성
평판조회
학력조회
경력조회
N-MAGAZINE
N-Magazine
컨설턴트칼럼/커리어리포트
커리어닥터/커리어팁/추천도서
엔터웨이발자취
엔터웨이소식/언론보도자료
SUPPORT
FAQ
상담 및 불만 접수
개인정보취급방침
FAMILY SITE
NTERWAY USA
NTERWAY STUD FARM

N-MAGAZINE

HOME > N-MAGAZINE > NTERWAY NEWS
home
/
진정한 파트너쉽을 갖고 고객의 성공적인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직장생활] 경쟁력을 키워주는 power-up 대화법

스피드시대에 "말을 잘한다"는 것은 "말이 많다"는 개념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군더더기 없는 말로 최대한 빨리 상대를 설득해낼 수 있는 능력은 곧 비즈니스 사회의 경쟁력이다.
"말잘하는 법"을 이야기할 때 스피치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꼽는 조건은 되도록이면 부정어법을 삼가라는 것.
부정어법은 부정적 사고방식을 스스로 고백하는 꼴이기 때문이다.
세상사람들을 편의상 "성공인클럽"과 "실패인클럽"으로 간단하게 나누어 본다고 할 때, 전자에 끼는 이들은 부정어법을 훨씬 덜 쓴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흔히 드는 예로 후자에 속하는 이들의 열에 아홉은 "아직 이것밖에 못했다"고 말하는 것을 전자에 속하는 사람들은 "지금까지 이만큼이나 했다"고 표현한다는 것이다.

꼭 실천해야할 대화의 테크닉

1. 말을 할 때는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하도록 할 것.
2. 말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3초간 요점을 가다듬고 정리할 것.
3. 불만이나 푸념 또는 부정적인 말을 가급적 자제할 것.
4. 목소리의 속도와 높이, 그리고 크기를 변화있게 잘 조절해서 말할 것.
5.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구사를 하도록 할 것.
6. 상대방의 반응에 적절히 대응하면서 말을 할 것.
7. 평소에 대중 앞에 서는 연습을 자주할 것.
8. 보다 넓고 깊은 안목으로 세상을 관찰하여 이야기거리를 많이 만들어 둘 것.
9. 심각한 이야기에도 때로는 유머를 섞어 긴장을 없애는 여유를 가질 것.
10. 친한 사이일수록 예의를 잃지말고 말할 것.

절대 하지 말아야할 대화의 테크닉

1. 화가 난 상대방의 말을 감정적으로 맞받아 치지 말 것.
2. 상대방도 내 생각과 같을 것이라고 속단하지 말 것.
3. 사전 준비없이 어떤 상황이 돌아가는 대로 대충 말하지 말 것.
4. 지나치게 스스로를 과소평가하는 말을 쓰지 말 것.
5. 상대방에게 말할 기회를 주기보다는 자기 말을 앞세우려 하지 말 것.
6. 무의미한 단어를 쓸데없이 반복하지 말 것. 예를 들어 "저기요...", "음..." , "있잖아요..."등
7. "~인 것 같다"라는 불확실한 분위기의 말을 피할 것.

연령대를 불문하고 대화시 마땅한 화제가 없을 때

1. 날씨나 기후
2. 건강, 뉴스
3. 취미, 일, 여행
4. 가족이야기
5. 친구이야기
6. 복장이나 패션
7. 음식이야기
8. 주거나 인테리어 순으로 진행한다.

도움말 : 스피치 전문가 김승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