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ABOUT US
엔터웨이소개
엔터웨이강점
인사말
비전
연혁
인재채용
오시는길
JOB OPENINGS
전체채용공고
국내채용공고
외국계채용공고
임원직채용공고
업종별채용공고
CONSULTANTS
Consultants
Nterway USA
MGT Support
Advisors
FOR CANDIDATES
헤드헌팅(개인)
이력서등록
내학력증명서비스
FOR EMPLOYERS
헤드헌팅(기업)
구인의뢰서작성
평판조회
학력조회
경력조회
N-MAGAZINE
N-Magazine
컨설턴트칼럼/커리어리포트
커리어닥터/커리어팁/추천도서
엔터웨이발자취
엔터웨이소식/언론보도자료
SUPPORT
FAQ
상담 및 불만 접수
개인정보취급방침
FAMILY SITE
NTERWAY USA
NTERWAY STUD FARM

N-MAGAZINE

HOME > N-MAGAZINE > NTERWAY NEWS
home
/
진정한 파트너쉽을 갖고 고객의 성공적인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시간(time)보다 타이밍(timing)

질레트라는 면도기 회사가 일회용 면도기를 만들기로 결단했던 때,

포드 자동차가 근로자들에게 파격적인 일당을 지급키로 결단했던 때,

인텔사의 CEO 앤디 크로브가 자기 스스로를 해고하고 메모리 사업에서 마이크로프로세서 사업으로

전환할 것을 결단했던 때 등 한 순간의 결정으로 인해 비즈니스의 역사가 뒤바뀐 장면들이다.

이는 연속적인 시간(time)보다 의미 있는 때(timing)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 김석년의《변화》중에서 -



* 신문기자 시절 '아이스크림' 얘기를 종종 했습니다.

아무리 엄청난 특종기사도 때를 놓치면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버린다는 얘기였지요.

홈런도 야구방망이와 공의 타이밍에서 결정된다고 하지 않아요?

누구든 결단해야 할 때 결단하지 않으면 녹은 아이스크림이 되고 맙니다.

출처 : 고도원의 아침편지 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