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시간(time)보다 타이밍(timing)
질레트라는 면도기 회사가 일회용 면도기를 만들기로 결단했던 때,
포드 자동차가 근로자들에게 파격적인 일당을 지급키로 결단했던 때,
인텔사의 CEO 앤디 크로브가 자기 스스로를 해고하고 메모리 사업에서 마이크로프로세서 사업으로
전환할 것을 결단했던 때 등 한 순간의 결정으로 인해 비즈니스의 역사가 뒤바뀐 장면들이다.
이는 연속적인 시간(time)보다 의미 있는 때(timing)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 김석년의《변화》중에서 -
* 신문기자 시절 '아이스크림' 얘기를 종종 했습니다.
아무리 엄청난 특종기사도 때를 놓치면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버린다는 얘기였지요.
홈런도 야구방망이와 공의 타이밍에서 결정된다고 하지 않아요?
누구든 결단해야 할 때 결단하지 않으면 녹은 아이스크림이 되고 맙니다.
출처 : 고도원의 아침편지 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