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좋은 인간관계를 맺는 7가지 습관
1. 자신을 잘 관리하라
항상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라. 최고의 컨디션은 기쁨과 감사하는 마음과 사랑스러움이다.
2. '3비'를 절대 금하라
'3비'란 비난, 비판, 불평을 말한다. 링컨의 성공비결은 절대 비판하지않고 불평하지 않는 것이다.
3. 정중한 예의를 갖춰라
실력없는 것은 용납이 돼도 예의없는 것은 용납이 되지 않으니 예절 있는 사람이 되자.
4. 상대방을 존중하고 세워주자
사람에게는 인정받고 대접받고 싶은 욕구가 있는 법. 상대를 먼저 높이고 인정하면 그대로 받게 되어 있다.
5.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어라
마더 테레사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다고 한다. "내가 한 일은 사람들이 내게 와서 무언가 말할때 그 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준 것 뿐입니다."
6. 인색하지 말라
사람은 돈 쓰는것을 보고 그 사람을 파악할수 있다. 인색은 사람은 부모라도 그 자식을 싫어한다. 돈을 헤프게 쓰는 것은 나쁘지만 적절한 시기에 인색하지 않게 쓰는 사람은 매력이 있다.
7. 상대방의 필요를 채워주고 배려하라
낚시를 갈때 아이스크림을 가져가지 않고 물고기가 원하는 미끼를 가져가는 것처럼 사람을 낚으려면 내 주장만 하지말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으로 채워주도록 하자.
출처 : 최광선의 '인간관계 명품의 법칙'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