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치 1순위 - 목표 지향성 과제
미래와 목표를 기준으로 현재의 문제가 아닌 기회에 초점을 맞춘, 성취도 높은 과제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이성적인 분석보다 용기가 필요하다.
어떤 기회를 확신하고, 다른 기회를 포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 우선순위 첫 번째 - 시간 제약성 과제
촌각을 다투거나 현재라는 시간을 놓치면 다시 기회가 오기 어려운 과제이다.
사업의 기반과 관련된 과제, 즉 인터넷 회사의 서버 다운, 금융 회사의 시스템 에러, 시장 선도
혹은 시장 성숙 정도와 관련된 과제들로, 과제 그 자체보다 시간에 대한 선택 여부가 더 중요하다.
■ 우선순뒤 두 번째 - 대내외 지원성 과제
대내 유관 조직의 업무 협조 과제와 고객 불만 및 요청 업무 등 대내외 고객의 인내 시간안에 업무를 미루는 것이 가능하다.
■ 우선순위 세 번째 - 일상 업무성 과제
업무 보고, 사내외 미팅, 각종 메뉴얼성 업무 등 업무가 미뤄졌을 때 당장의 손실은 없지만,
일단 업무가 쌓이면 처리하는 것이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