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Management - 직장인의 커리어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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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인터넷 기업에서 인사담당을 맡고 있습니다. 저희뿐 아니라 대부분 회사들의 문제겠지만 직원들의 이직률이 너무 높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직원들의 이직률을 낮춰 회사운영을 원활히 할 수 있는 관리방안이 없을까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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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직원들은 인사담당자들이 기업의 입장에 서 있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어 편하게 자기 의견을 말하지 않습니다. 또한 직원들이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직원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리스트를 작성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개선방안을 찾고 좀더 좋은 기업 만들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둘째, 내부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코칭시스템 등)해야 합니다. 셋째, 사내 보안을 강화합니다. 넷째, 직원 복지제도를 강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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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외국계 기업에 다니는 경력 4년
차의 세일즈 매니저입니다. 회사도 탄탄하고 나름대로 회사에서 인정도 받고 있어 이직에 대한 고민을 달리 하지 않았는데,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후배들과 동료들을 보면 불안해 집니다. 저를 위해, 그리고 먼 훗날 성공적인 이직을 위해 제가 어떤 것을 갖추어야
할까요? 항상 준비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여유롭습니다. 성공적인 이직을 만들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현 직장에서 업적을 쌓으십시오. 둘째, 현재의 직장에서 좋은 평판을 쌓으십시오. 셋째, 인맥관리를 통한 자기 이미지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넷째, 정기적으로 이력서를 업데이트 합니다. 다섯째, 롤 모델(Role Model)을 세웁니다. 글 - 전상아 (주)엔터웨이파트너스 부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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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월간 IM | |
본 자료는 2008년 월간 <IM> 5월호에 실린 기사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