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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앤원북스]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간결하고 명쾌한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이 책은 실질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커뮤니케이션의 9법칙을 소개한다. 숙명여대 언론정보학부 교수인 저자는 짧지만 설득력 있는 말과 글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고 말하며, 각종 성공과 실패 사례와 함께 설득 노하우를 전수한다. 대인관계, 자기계발뿐만 아니라 상품 마케팅, 정치 캠페인 등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전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본문은 핵심, 간결성, 단순함, 생동감, 긍정, 공감, 스토리텔링, 시각화, 웃음 등의 9가지 커뮤니케이션 원칙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하나의 핵심 메시지를 분명히 전달하기, 힘 있고 환상적인 한 줄로 상대를 제압하기, 쉽고 단순한 표현으로 대중과 소통하기, 생동감 있는 표현으로 생명을 불어넣기 등을 차례대로 설명한다.

또한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좌중을 웃기고 감동시키기,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진솔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좋은 리더의 길 가기, 눈에 보이는 이미지로 강한 인상주기, 유머를 효과적으로 구사하기 등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 목차 -

지은이의 말 - 한 줄의 설득력 있는 말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1장 핵심 메시지를 분명히 하라 _ 핵심의 원칙
Preview _ 차별화된 핵심 메시지가 상대의 마음을 움직인다
핵심을 살리려면 ‘버림의 미학’이 필요하다
‘백화점식 나열’은 최악의 프레젠테이션이다
어쭙잖은 군더더기로 핵심 컨셉을 흐리지 마라
구구절절 설명해야 되면 이미 진 게임이다
영화나 드라마는 제목과 대사에 핵심 메시지가 있다
재판도 결국은 핵심 메시지 싸움이다
‘제목’이 될 만한 핵심 메시지가 있어야 한다
하나의 핵심 메시지만 제대로 전달하면 성공이다
신문기사 _ 말 잘하는 검사들 ‘말의 향연’

2장 한 줄로 제압하라 _ 간결성의 원칙
Preview _ 한 줄의 짧은 메시지가 상대방을 제압한다
긴 글보다 짧은 글에 더 힘이 있다
환상적인 한 줄을 만들어라
한 마리 토끼를 잡아야 성공한다
메시지가 길어질수록 대중은 멀어진다
한 줄짜리 ‘사운드 바이트’의 매력
애매모호한 메시지가 필요한 분야도 있다
한 문장짜리 슬로건의 파워!
잘못된 비난에 대해서는 한 줄로 반박하라
메시지가 짧을수록 핵심이 더 잘 보인다

3장 쉬운 말로 소통하라 _ 단순함의 원칙
Preview _ 평이한 문체와 일상적인 표현이 훨씬 설득력 있다!
어려운 이야기도 쉽게 표현하라
메시지는 귀에 착 달라붙어야 한다
쉬운 말로 분위기를 띄우는 사람이 돼라
연설도, 제품 소개도 단순 명쾌하게 하라
정교화 가능성 모델이 알려주는 비밀
전기밥솥에 33개의 버튼이 왜 필요한가?
대중은 복잡한 것을 싫어한다
군더더기 표현을 최대한 자제하라
단순하게 풀어갈 때 설득력이 있다

4장 구체적으로 표현하라 _ 생동감의 원칙
Preview _ 메시지를 생동감 있게 구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상투적인 표현을 넘어 생동감을 불어넣어라
추상적인 개념일수록 구체적으로 표현하라
생동감 있는 단어 하나의 힘은 대단하다
생생한 제목은 ‘내공’을 나타낸다
생동감 있는 이름도 경쟁력이다
레스토랑 이름도 생생하고 맛깔나야 성공한다
‘IBM’이 아니라면 영어 약자로 된 회사 이름은 NO!
생동감으로 생명을 불어넣어라

5장 열정으로 사로잡아라 _ 긍정의 원칙
Preview _ 열정적인 사람에게서 열정적인 메시지가 나온다
긍정적인 메시지는 대중을 움직인다
스스로 2등이라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하라
리더가 열정적으로 말하면 추종자들은 감동한다
열정을 표출하면 전염된다
긍정적인 마인드의 힘
열정도 경영해야 한다
메시지로 좌중을 웃기고 감동시키는 짧은 건배사
아랫사람을 치켜세우는 ‘아부’
다른 사람까지 에너지로 넘치게 하라

6장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_ 공감의 원칙
Preview _ 공감대가 형성돼야 메시지가 설득력 있다
‘사적 자기인식’과 ‘공적 자기인식’
누구나 자신을 이해해주는 사람을 신뢰한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라
자화자찬이 아닌 상대방의 입장에서 전달하라
시청자의, 시청자에 의한, 시청자를 위한 방송
잘되는 회사는 공감 방식도 다르다
‘역지사지’로 메시지를 생각하라
공감대를 형성할 때 감동을 받는다
가르치려 들면 상대방은 불쾌해한다
대중이 원하는 이야기를 들려줘라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는 말은 ‘독백’일 뿐이다

7장 이야기로 전달하라 _ 스토리텔링의 원칙
Preview _ 좋은 이야기꾼이야말로 가장 좋은 리더다
스토리를 팔아 브랜드를 만든다
전단지 하나도 겁 없이 만든다
상품은 ‘스토리’를 타고 팔린다
CF도 ‘미드’ 스타일의 스토리로 바뀌고 있다
안동 간고등어와 명품 와인잔 ‘리델’의 공통점은?
성공 창업자들의 ‘특별한 스토리’
톱스타가 출연해도 재미없는 스토리는 재미없다
어떻게 이야기하느냐가 중요하다
사람들은 그림보다 화가의 스토리에 더 감동한다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스토리텔링은 진솔할 때 힘을 지닌다

8장 보이는 모든 것이 이미지다 _ 시각화의 원칙
Preview _ 시각화된 메시지가 설득력을 갖는다
우주선에 배달되는 피자헛의 피자를 전 세계가 보다
눈에 보이는 ‘윈 호텔’과 오리건주
데모도 시각적으로 해야 언론에 실린다
가수들도 ‘보이는 모든 것’으로 소통한다
‘고수’들의 강연은 비주얼이 강하다
이명박이 보이는 청계천, 고건이 안 보이는 월드컵공원
눈에 보이는 것을 믿게 된다
방송 뉴스는 ‘그림’이 중요하다
창조적 시각화의 힘
‘그림’으로 보여줄 때 설득력은 커진다

9장 유머가 나머지 2%다 _ 웃음의 원칙
Preview _ 유머는 메시지의 마지막 2%를 채우는 힘이다
세스코 유머, 세스코 어록, 세스코 팬클럽
유머는 새로운 형태의 권위다
유머는 곧 호감도와 연결된다
유머가 없는 사람은 갇혀 사는 사람이다
퍼네자이저, ‘재미’로 ‘에너지’를 만들어라
유머는 여유와 서비스 정신에서 나온다
이 시대의 코드는 ‘재치’다
위트는 경쟁력이다
유머감각이 없는 것도 장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