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ABOUT US
엔터웨이소개
엔터웨이강점
인사말
비전
연혁
인재채용
오시는길
JOB OPENINGS
전체채용공고
국내채용공고
외국계채용공고
임원직채용공고
업종별채용공고
CONSULTANTS
Consultants
Nterway USA
MGT Support
Advisors
FOR CANDIDATES
헤드헌팅(개인)
이력서등록
내학력증명서비스
FOR EMPLOYERS
헤드헌팅(기업)
구인의뢰서작성
평판조회
학력조회
경력조회
N-MAGAZINE
N-Magazine
컨설턴트칼럼/커리어리포트
커리어닥터/커리어팁/추천도서
엔터웨이발자취
엔터웨이소식/언론보도자료
SUPPORT
FAQ
상담 및 불만 접수
개인정보취급방침
FAMILY SITE
NTERWAY USA
NTERWAY STUD FARM

N-MAGAZINE

HOME > N-MAGAZINE > NTERWAY NEWS
home
/
진정한 파트너쉽을 갖고 고객의 성공적인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명진출판] 리들(The Riddle)
美 경영전문지 <패스트 컴퍼니>에서 뽑은 ‘올해를 빛낸 Smart Book’ 선정
순간적인 아이디어나 생각을 비즈니스 창의성으로 구현하라!!

“창의적인가, 창의적이지 못한가?” 개인에게는 ‘유능한가, 유능하지 못한가’의 문제이며, 기업에게는 ‘부를 만들 수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이기도 하다. 그래서 모든 개인과 기업은 창의적이길 열망하지만, 한편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해낼 때마다 한계를 느끼거나 좌절하곤 한다. 이 책은 스스로 “창의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당신의 창의성이 문제가 아니라 창의성에 대한 당신의 개념이 문제”라고 주장한다. 더 큰 부와 성공을 원한다면 피카소처럼 생각할 필요가 없다.

부와 성공을 만드는 창조력은 피카소의 창의성이 아니라 헨리 포드가 발휘했던 ‘비즈니스 창의성’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비즈니스 창의성이 무엇인지 깨우쳐주며, 우리 안에 잠들어 있는 비즈니스 창의성을 깨우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늘 새로운 아이디어와 생각에 목말라하는 경영자와 직원들에게 “기업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느냐?”는 궁금증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준다.


- 목차 -

머리말|생각을 경쟁력으로 바꾸는 비즈니스 창의성

1부 창의성에 관한 오해와 진실

당신이 착각하는 몇 가지 진실
창의성은 크게 오해받고 있다|착각이 부른 갖가지 오류|피카소가 아니라 포드처럼 생각하라

신이 미친 걸까, 아니면 내가 미친 걸까?
영감은 신이 불어넣어 준다?|‘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이거나|창의성에도 논리가 필요하다


2부 비즈니스 창의성이 만들어지는 과정

뇌는 나름의 의지를 가지고 있다
유레카는 늘 예고없이 찾아올까?|두뇌는 한꺼번에 여러 일을 수행한다|두뇌가 만족감을 느낄 때|영감은 수면을 통해 깨어난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벌어지는 일들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는 거지?|정보는 꿈속에서 재조합된다|수면은 창의성의 인큐베이터

어떤 감정이 ‘새로움’을 자극하는가?
감정이 일으키는 창조의 파장|마음의 힘은 조절이 필요하다|깨달음의 순간을 기억하라|깔때기에 남겨진 아이디어


3부 비즈니스 창의성을 깨우는 5가지 열쇠

호기심:호기심은 모든 한계를 초월한다
‘필요’가 먼저인가, ‘호기심’이 먼저인가|나이가 들면 호기심도 감소할까?|에디슨은 최초가 아니었다|누구도 호기심을 독점하지 못한다|필요가 아닌 호기심에 반응하라

제약:제약이 없으면 아이디어도 없다
돌에서 물을 짜내는 사람들|시간이 만드는 제약|비용과 창의성의 관계|답은 질문 안에 있다

연관성:어떤 연관성이 아이디어를 도출시킬까?
아인슈타인의 뇌가 말하는 것|서로 다른 것들이 연관될 때|창의성, 그 이전은 연관성l연관성을 작동시켜라l전문화가 창의성을 죽이고 있다l계몽주의 시대의 교훈l생각을 포기하지 말아라

관습:관습에도 도전장을 던져라
관습은 창의성의 덫이다|상자에서 벗어나는 훈련|기능적 고착을 막아라|문화가 미치는 영향|상자 안에서 안주할 것인가?

코드:밀리언 달러 아이디어를 만드는 코드
10년의 법칙VS창의성 코드|모든 경험은 코드로 통합된다|‘창의적 천재’ 아론 스펠링|연쇄 창업가 스텔리오스의 코드|나만의 창의성 코드를 완성하라

맺음말|비즈니스 창의성을 유지하는 네 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