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ABOUT US
엔터웨이소개
엔터웨이강점
인사말
비전
연혁
인재채용
오시는길
JOB OPENINGS
전체채용공고
국내채용공고
외국계채용공고
임원직채용공고
업종별채용공고
CONSULTANTS
Consultants
Nterway USA
MGT Support
Advisors
FOR CANDIDATES
헤드헌팅(개인)
이력서등록
내학력증명서비스
FOR EMPLOYERS
헤드헌팅(기업)
구인의뢰서작성
평판조회
학력조회
경력조회
N-MAGAZINE
N-Magazine
컨설턴트칼럼/커리어리포트
커리어닥터/커리어팁/추천도서
엔터웨이발자취
엔터웨이소식/언론보도자료
SUPPORT
FAQ
상담 및 불만 접수
개인정보취급방침
FAMILY SITE
NTERWAY USA
NTERWAY STUD FARM

N-MAGAZINE

HOME > N-MAGAZINE > NTERWAY NEWS
home
/
진정한 파트너쉽을 갖고 고객의 성공적인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길벗] 이렇게 써야 보스가 주목한다
보스가 원하는 글이 어떤 것인지 명백히 밝혀준 책!
《이렇게 써야 보스가 주목한다》는 직장생활하면서 하루에도 몇 번씩 마주하는 글쓰기 업무 때문에 두려움을 느끼는 직장인을 위한 책이다. 정식 서류에서부터 수십 통씩 작성하는 이메일까지, 보스가 주목하는 글을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들여다볼 수 없는 보스의 마음속은 어떤지, 과연 보스는 어떤 글을 원하는지 속 시원히 알 수 있다.

굴지의 기업 CEO 10명, 유명 작가 10명과 인터뷰
P&G의 에드 버가트 이사, 시티그룹의 닉 발라마치 이사, 모토롤라의 셸라 레스터-스미스 이사, AT&T의 윌리엄 올리버 부사장을 비롯해, UPS의 켄 스터나드 부사장까지…… 세계 유수의 기업 CEO들을 저자가 직접 인터뷰함으로써, 과연 어떻게 글을 써야 보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지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치열한 기업세계에서 적절하고 유용한 글쓰기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글쓰기 능력 떨어지면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하기 힘들다
10명의 CEO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한다. 명료하고 논리적으로 말할 수 있는 능력과 더불어 효율적인 글쓰기 능력이 없었다면 현재의 자리까지 오르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하기와 함께 글쓰기는 그 사람의 논리력을 보여주는 창이다. 회사에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백만 개 있다 한들, 제대로 글로 표현하지 못하면 무슨 소용인가!

문장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갈고 닦는 것
둘째마당에서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켄 블랜차드, 《남자처럼 일하고 여자처럼 승리하라》의 게일 에반스 등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들 10명을 인터뷰한다. 돈을 받고 글을 쓰는 사람들, 실용적인 글쓰기에서 이미 최고봉에 오른 작가들의 알짜배기 노하우와 비법들을 마음껏 포식할 수 있다. 단어들의 숲을 헤치며 마침내 명료한 문장에 도달하는 작가들의 길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글쓰기가 갖는 매력에 귀를 기울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 목차 -

첫째마당 보스가 좋아하는 글은 이런 글이다
01장 AT&T / 윌리엄 올리버 (홍보부 부사장)
02장 캐논 유에스에이 / 미치 바드웰 (영업교육부 이사)
03장 시스코시스템스 / 제레 브룩스 킹 (세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
04장 시티그룹 / 닉 발라마치 (미국 내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
05장 딜로이트 컨설팅 / 빅터 나우 (공동경영자)
06장 매리어트 인터내셔널 / 로저 코너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
07장 모토롤라 / 셸라 레스터-스미스 (부사장?커뮤니케이션 및 대외협력부 이사)
08장 뉴스 아메리카 마케팅 / 폴 칼루치 (회장?CEO)
09장 P&G / 에드 버가트 (‘악토넬’ 마케팅부 이사)
10장 UPS / 켄 스터나드 (대외협력부 부사장)

둘째마당 최고의 작가들은 이렇게 쓴다
01장 기술적인 측면보다 내용에 집중하라 / 론다 에이브럼스 《성공적인 사업 계획 : 그 비법과 전략》
02장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받아 여러 번 수정하라 / 켄 블랜차드 《1분 경영》
03장 글 쓰면서 교정보면 창조력이 죽는다 / 리처드 볼레스 《당신의 낙하산은 무슨 색깔입니까?》
04장 좋은 글을 많이 읽고 글쓰기를 즐겨라 / 마커스 버킹엄 《먼저 모든 규칙을 깨라》
05장 자기도 잘 모르는 것을 쓸 수는 없다 / 움베르토 크루스 ‘트리뷴 미디어 서비스’ 금융 관련 특별기고가
06장 어떻게 사람들이 분명하게 이해하도록 쓸까? / 게일 에반스 《남자처럼 일하고 여자처럼 승리하라》
07장 좋은 글은 단순하고 정확한 말이 생명 / 그레그 패럴 〈유에스에이 투데이〉 경제부 기자
08장 독자 옆에 앉아서 말하듯이 써라 / 마이클 루이스 《뉴뉴씽 :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
09장 글에 대한 헌신과 분명한 목적의식을 가져라 / 수즈 오만 《재정적 자유를 향한 9개의 계단》
10장 글쓰기의 절반은 정보와 아이디어 수집 / 로이 윌리엄스 《광고의 귀재》

셋째마당 보스를 만족시키는 글쓰기 비법
01장 어떤 것이 잘 쓴 글인가?
02장 좋은 글은 어떻게 알아보는가?
03장 전문 필자들의 글쓰기 방식
04장 비즈니스 문서작성자들의 일반적인 문제
05장 포맷이 정해진 견본문서를 활용하라
06장 명료한 글쓰기의 첫걸음, 주제
07장 독자가 보기에도 명료한가?
08장 목적이 명료해야 글이 명료해진다
09장 쓰고 또 쓰고, 다시 써라
10장 성공적인 글쓰기에서 전투의 절반은 자신감
11장 비즈니스 문서에 꼭 필요한 교정법
12장 한 쪽짜리 비즈니스 메모 작성법
13장 효율적이고 분명한 이메일 작성법
14장 문장력을 향상시키려면 이렇게!